저는 한국 사람 입니다. 다들 장가계를 패키지로 가지만 저는 자유 여행에 도전했습니다. 중국이 처음 이었고요. 밤에 도착하여 창사에서 하루 묵고 고속기차(트립으로 예매가능 , 별도 매표소에서 발권없이 여권으로 입장가능) 를 타고 장가계에 도착하였습니다. 장가계 서부역(장가계역과 장가계서부역이 있는데 고속철도는 서부역임) 출구로 나와 지하(택시타는곳) 에서 didi (didi구역이 있음,알리페이로 didi가능) 를 불러 didi를 타고 여기 팅탕호텔에 도착하였습니다. didi 비용은 약 70~100위안 나왔습니다.
호텔은 옛날 건물을 리모델링 한 것 같아 보였는데 완전 새것 같았습니다. 일단 저희가 중국어도 못하고 그랬는데 여기 여사장님이 꼼꼼하고 세심하게 알려주셨습니다. 위챗을 있냐고 물어보시길래 위챗으로 대화를 하였습니다. 위챗이 번역이 잘되어 소통하기 편하니 자유여행 하실 분들은 위챗도 깔아가시길 바랍니다. 다른 호텔들과 다르게 데스크에서 오랫동안 세심한 케어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자유여행을 위해서 이 호텔은 필수입니다. 일류 급 호텔보다 낫습니다. 호텔에서 만든 장가계 지도로 일정에 맞게 여행 코스도 세워주셨고 언어는 통하지 않지만 위챗과 배려로 충분히 알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트립으로 여권번호를 입력해 미리 입장권을 구매했지만, 없으신 분들은 호텔에서 구매를 해주시니 미리 준비 안하셔도 괜찮습니다. 그 다음으로 제일 중요한 호텔 청결 ,시설은 매우 좋습니다. 내부의 모든것이 신식이며 1층은 데스크 2층은 길게 호텔이 있는데 엘레베이터도 있습니다. 이것은 큰 장점 입니다. 여기오기전 창사에서 묵었던 4성급 큰 호텔은 냄새가 좀 났고 부모님께서 만족하시지 못하셨습니다. tingtang 호텔은 청결했고 냄새도 안나고 매우 만족 하셨습니다. 규모가 큰호텔의 나쁜점은 엘레베이터(오래기다려야함,사람이 많음) 인데 이 곳은 1~2층으로 구성되었고 밖으로 들어오고 나가는 것이 빠르고 편리했습니다. 또 여기 아침 조식중에 쌀국수가 맛있습니다. 다른 곳에서 먹었던 쌀국수들은 우리 입맛에 맞지 않았는데, 여기 쌀국수는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습니다. 조식 이모도 친절하세요. 중국어를 잘 못해서 국수달라고말을 못했는데 배려깊게 챙겨주셔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또 마지막 저녁도 호텔 사장님의 맛집 추천과 직접 의사소통을 해주셔서 무난 하게 주문했고 현지 음식을 체험하고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처음에 우리끼리간 현지음식 식당은 정말 입맛에 안맞아 못먹었는데, 마지막 저녁은 호텔 도움으로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트립으로 티켓 사면 왠만한 곳은 별도 매표소를 가지 않아도 의사소통 필요 없이 장가계삼림공원에 여권 만으로 입장 할 수 있고, 아니면 여권으로 호텔에서 구매해 편리하게 여권만으로 입장 가능 합니다. 번역기를 같이 이용하면 장가계 자유여행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비용도 패키지보다 저렴하고 호텔도 좋고 다양한 곳에 묵을 수 있어요.
특히 여기 tingtang 호텔에 오시면 호텔 데스크 종업원이 정말 세심하게 도움을 주시기 때문에 중국어를 잘못하고 , 중국 자유여행이 처음이라면 tingtang 호텔을 매우 추천합니다.
큰 호텔들 생각보다 리뷰 평과 다르게 깔끔하지 못한 곳이 많아요. 여기는 시설도 좋고 정말 청결하고 깨끗해요. 중국인 분들 우리의 편견과 다르게 친절하고 잘 도와주십니다.
또 소매치기도 전혀 없고 치안도 좋아요. 다들 중국 여행하면 너무 어렵다고 생각하는데 그렇지 않아요. 다만 결제를 위해 위챗(소통하기 좋음)하고 알리페이(즐푸오)는 꼭 준비하시길 바래요. 위챗도 소통하기 좋고 예전과 다르게 한국어 지원과 가입도 편리합니다. 그리고 호텔 위치가 장가계공원 무릉원구 동문 입구 랑도 가깝고 매력상서 공연 하는 곳도 가깝기 때문에 걸어가기 좋아요. 딱 무릉원구 동문과 매력상서 공연 하는 곳 중간에 위치해있어요. 매력상서 공연하는 곳 근처는 밤에 정말 화려하기 때문에 가볼만해요. 남문 쪽 호텔들은 뷰가 멋있긴하나 슈퍼나 편의시설들이 별로없고 공원에 걸어가기엔 거리가 있기 때문에 자유여행이라면 동문을 추천합니다.
아 그리고 중국 가기전에 고덕지도 어플을 깔아서 즐겨찾기 등록을 해두시면 길찾을때나 didi 부를때 매우 유용합니다.
마지막으로 중국 자유여행 도전해보시길 바라고 tingtang 호텔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tingtang 여사장 님께.
덕분에 편안하게 지내고 좋은 추억 만들고 갑니다. 이 호텔을 잊을 수 없을거에요.
떠나기 전 주신 차 선물 한국에서 맛있게 먹겠습니다. 나중에 다시 한번 가면 좋겠네요.
건강하시고 번창하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