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산맥!! 살아있는 화구! 소와우유가 유명한 아소산으로 가자!⛰️
구마모토에 왔는데 도심에만 있기엔 아쉽고 새로운 경험을 하고싶어서, 아소산을 올라가볼수 있다는 투어버스를 운영하는 아소역을 다음 여행지로 결정하게 되었다. 버스는 구마모토 도시중심에 있는 사쿠라마치 버스터미널에 있는 오이타행 버스를 탔다. (아소역은 JR선 기차도 있지만, 오전11시부터 출발해 점심 지나서 도착하기에 좀더 일찍 출발하는 버스를 타게되었다.) 사전예약이 가능한 버스이기에 사전예약하는걸 강력 추천한다!
아소산투어 출발! 버스 1일 프리패스 추천
든든하게 점심을 먹고, 드디어 아소산으로 출발한다! 아소역바로 앞에 투어버스를 탈수있는데, 역무원들이 버스 프리패스를 판매할테니 그걸 사서 관심있는 정류장에 다 멈춰보는걸 추천한다! (버스는 베차가 1시간마다 있으니, 시간은 자주 확인하면서 움직이는게 좋다. 시간표도 프리패스를 살때 받을수있다.)
버스는 아소산를 올라가면서 다양한 언덕들의 설명을 들을수 있고, 아소시에 유명한 자유롭게 풀어서키우는 소들이 인상깊었다. 기념품도 소와 관련된 소고기 카레, 우유, 치즈쿠키등이 있다.
정상에 오르면 아소화산의 화구를 보러갈수있는 짧은 버스코스가 하나 더 있다.(이 버스는 프리패스와 무관하고 따로 현금결제를 해야한다) 화산의 화구를 처음보는데, 생각보다 많이 춥고, 가스가 계속 뿜어나오니 숨쉬기 쪼오금 힘들수있다. 그래도 너무나 재미있는 경험이였고, 맘에드는 사진들도 많이 찍을수있어서 좋았다. (더 높은 각도에서 보고싶은 사람들은 헬기를 타서 화구를 보러갈수있는 옵션도 있다!)
다음으로 간곳은 아소산 뮤지엄이 있는 버스 휴게소같은 장소에 내렸다. 여기에는 아소화산 관련의 박물관뿐만 아니라, 아소시의 자연보호단체의 연설도 들을수있고, 카페 음식점, 기념품관등도 있다. 휴게소바로 앞에는 작은 연못?이 있는데 여기에는 또 자유롭게 말들이 돌아다닐수있게 풀어놓은 작은 마구간이 보였다. 넓은 평지와 예쁜 언덕들의 조화로운 경치와 자유롭게 달리는 말들을 보면, 마치 서부극 영화의 한장을 보는듯하는 분위기도 느껴졌다.
아소산을 다 돌고 나서 4시쯤 다시 아소역에 도착했다. 아소역 바로 옆에는 아소지역의 로컬푸드와 식품들을 파는 슈퍼+기념품관이 있으니, 관광을 다 마치고 돌아가기 전에 한번 가보기에 좋은 장소다. (원피스 팬이면 우솝동상도 볼수있다!) 나는 안에서 다양한 아소산 카레, 과자, 말고기 찐빵과 아소목장의 우유를 샀는데, 카레와 우유가 가장 맛있었던 기억이있다.
다음날엔 오사역에서 버스로 50분걸리는 쿠로카와 온천을 갈 예정이여서, 저녁엔 아소역에서 1박 했고, 근처에 있는 목욕탕에서 씼고 라멘집에서 저녁을 먹었다.
📍아소 보처 온천 유메 1538ー3 Kurokawa, Aso, Kumamoto 869-2225 일본
📍らーめん ぎゃん 1539-2-B Kurokawa, Aso, Kumamoto 869-2225 일본
(이 집 미소라멘이 진짜 맛있었다.)
오늘은 매우 바쁜 하루였지만, 여러모로 새로운 경험을 할수있어서 보람찬 하루였다. 이미 글이 길어졌으니 여기서 일지를 마치고, 다음편에서는 온천여관에서 지낸 하루를 얘기하겠다!
#구마모토여행 #구마모토 아소산 #구마모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