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여행 중, 후에는 나에게 가장 많은 놀라움을 선사했다
해운령🚂을 넘어 후에 지역에 들어서면 마치 고대 베트남으로 들어선 듯하다. 후에는 베트남 마지막 두 왕조인 타이손 왕조와 응우옌 왕조의 수도👑였기 때문에, 도시 곳곳에 18세기 이후의 유적들이 많이 남아 있다. 고대 도시는 언제나 우아한 환경, 맛있는 음식, 여유로운 생활, 그리고 오랜 기술과 함께 한다. 그래서 후에는 베트남 현지인들이 과거를 찾고, 맛을 즐기며, 휴가⛱️를 보내기에 선호하는 목적지가 되었다. 이 도시는 베이징의 위엄, 치앙마이의 여유, 그리고 광저우의 민속 전통을 모두 갖추고 있다.
후에 중심🫅에 있는 황성 안에는 전체 황성이 목조 구조로 지어진 궁전과 사원들이 있으며, 대부분은 큰 빨간색을 사용한다. 돌로 만든 성문은 프랑스풍의 옅은 노란색을 사용하여 중서양의 조화를 이룬다. 전체 황성 건축은 비교적 낮고, 많은 곳이 오랜 세월로 인해 수리가 필요한 상태🏚️이지만, 앙코르와 같은 열대의 고대 느낌이 있다. 크고 작은 문들이 사람들을 멈추게 하며, 황성 서쪽 대문인 히엔 렌문과 중앙의 트룽쑨문은 장식이 가장 화려하다. 많은 사람들이 아오자이를 입고 그 사이를 오가며, 베트남 사람들은 전통 복장을 입고 여기서 결혼 사진을 찍기를 좋아한다🎎.
황성의 주요 매력은 바로 여유로움이다. 걸어서 피곤하면 황성 안의 카페☕에서 잠시 쉬어가도 좋다. 트룽쑨문 근처의 한 카페는 궁전 수상 정자 안에 위치해 있으며(황실 여성들의 거주지였을 것이다), 차가운 음료🍃를 마시며 난간에 기대어 물고기를 바라보고, 연못에서 불어오는 부채바람🪷에 시원함을 느낀다. 베트남식 에어컨이 없는 편안함에 익숙해지면 황성을 나올 때는 딱 저녁 무렵이다. 성벽 주변을 산책하기 좋다.
후에는 정말 맛있는 음식이 많다! 후에 사람들은 요리에 있어서 베트남 다른 지역과는 다른 독특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다. 먼저 후에의 대표 음식인 쌀국수🍜Bunbo는 전 베트남 쌀국수가 후에의 이름을 걸고 있는데, 여기의 국수는 더 가늘고 탄력이 있으며, 국물은 더욱 진하다; 그 다음은 후에의 달콤한 수프🍧Che로, 여기의 달콤한 수프 가게는 작은 재료 세트를 제공하는데, 대략 30,000동으로 10-20개의 다양한 작은 재료와 큰 컵의 얼음을 얻을 수 있으며, 상상력을 발휘하여 자유롭게 섞을 수 있다. 처음 시도할 때는 조합의 비밀을 모르지만, 옆 테이블의 현지인들이 손쉽게 조합하는 것을 훔쳐보며, 마치 맛있는 공식😋을 마음속에 이미 익혔듯이 한다; 후에의 길거리 음식점도 매우 흥미롭다. 현지인들은 바게트🥖에 간장을 찍어 주식으로 먹으며, 소금에 구운 달팽이와 볶은 소고기 개구리를 주문하는데, 이는 중국 음식과 매우 비슷하다.
황성 밖의 후에 강변은 오후에 산책하기에 매우 좋다. 강 위에는🐲용 머리 모양의 유람선이 오가고, 밤이 되면 수등이 떠다니며 분위기를 더한다. 동남쪽에는 전통 수공예품을 만드는 시장 부스들이 있어, 콘리컬 모자, 향, 연, 대나무 공예🏮 등을 볼 수 있다; 동북쪽의 동바 시장 근처는 길거리 음식점🥢으로 붐빈다; 서남쪽은 좀 더 우아한 편으로, 강둑에는 조각상🗿, 분수⛲️가 줄지어 서 있고, 길가에는 정원과 미술관이 있다. 밤에는 베트남 사람들이 여기서 시원한 바람을 쐬며 야외에서 식사를 즐기며, 여기서는 백조 모양의 페달 보트🦢를 빌려 호수를 유람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