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서의 네 대 돌굴|북쪽 돌굴 사원
|북쪽 돌굴 사원.
비단길이 감서에 도착하면 돌굴 문화를 놓칠 수 없습니다. 초! 충! 격! 감서의 네 대 돌굴 사원에 걸맞게, 마치 시간의 강을 건너 천년 전 롱동 문화를 엿보는 것 같습니다.
⏰영업 시간:
설날 기간 동안 정상 영업, 오후 4시경 사원 폐쇄.
🔸산을 향해 물을 마시며, 현재 200여 개의 크고 작은 돌굴과 돌상 2000여 개, 3개의 주요 돌굴이 개방 중입니다.
🔸사람이 적고 조용하며, 체험은 최고입니다.
🔸외벽은 다양한 발판과 우산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이는 보수를 위한 것이 아니라 문화재 보호를 위한 것입니다.
🔆전체적인 관광지:
✅별도의 동굴: 입구가 작고 좁지만, 돌굴 내부는 넓습니다;
✅생동감: 여러 부처님의 표정과 자세가 풍부하며, 다양한 시대의 미학과 의상 특징을 결합하였습니다;
✅색상: 북위 시대의 색상 조합(165번 돌굴)과 청대의 채색 기술(240번 돌굴)을 보여줍니다;
✅세 시대의 미학 충돌: 북위에서 돌굴을 개시하였고, 순당에서 돌굴을 개방하였으며, 명청에서 점차 보충하였습니다;
✅황토 고원의 특징: 풍화 후, 황사암이 계층적으로 분명한 질감을 드러내어, 자연의 아름다움을 극대화하였습니다.
📢세 개의 주요 돌굴 관광지:
✔️165번 돌굴: 북위에서 개방되었으며, 국내에 남아 있는 가장 큰 일곱 부처님 돌굴로, 일곱 세기 부처님 동상과 전국에서 가장 큰 기상 보살을 완전히 보존하였습니다. 돌굴 문 양쪽에는 교차 발 보살과 아수라 보호자가 조각되어 있으며, 왼쪽 부처님 동상의 색상은 선명하고 밝아, 고대 사람들의 색상 미학에 감탄하게 만듭니다!
✔️ 222번 돌굴: 성당에서 개방되었으며, 한 부처님, 두 제자, 두 보살 동상으로, 주요 부처님 동상은 무즈 천왕의 얼굴을 따라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오른쪽 보살은 자신감 넘치는 자세로 서 있으며, 우리 대당의 번영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돌굴 내부에는 방랑자가 살아가며 불을 지피는 흔적이 있으며, 벽 일부가 검게 물들어 있어, 이 돌굴이 더욱 세상을 가리는 따뜻함을 더해줍니다. 돌굴 내부의 다양한 부처님 돌굴 동상은 초기 당에서 말 당까지의 변화를 보여줍니다.
✔️240번 돌굴: 북위 대표 돌굴로, 일부 부처님 동상은 명청의 흙 조각으로 보충되었습니다. 돌굴을 개방하여 표면의 흙을 벗겨내면, 북위 순당 시대의 진짜 몸이 드러나게 됩니다. 이를 통해 북위와 순당 문화의 미학 차이를 비교할 수 있으며, 명청의 흙 조각 채색 기술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매우 재미있습니다!
📙관광 가이드:
손전등을 가져오세요!
돌굴 내부의 조명이 다소 어두우므로, 설명을 듣지 않는다면, 조명 효과가 좋은 손전등을 가져오는 것이 좋습니다.
티켓 가격!
전체 티켓은 30위안/인, 현지인은 반값, 학생/예비역 군인/교사는 모두 반값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증명서를 가져오세요!
가져오는 것이 좋습니다. 사진 스크린샷 등을 보여도 됩니다. 상대적으로 관대합니다.
🚗왕복 교통:
청양 서봉 시내에서 차를 타고 출발하면, 30분 만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