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얼 시구에서 출발하여 고속도로를 타고 거의 네 시간이 걸린다.
관광지의 상업화가 적당하여 기본적인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으며, 관광객이 질리지 않게 한다. 중요한 것은 바가지를 씌우지 않는다는 것이다! 지금까지 놀아본 관광지 중에서는 꽤 마음에 든다. 밥은 누오간고채에서 아무 가게나 들어가서 먹었는데, 맛있고 실패하지 않았다. 꼬치구이, 구운 생선, 차잎 볶음 계란을 추천한다. 매우 특색 있고 맛있다. 경매산에서 있을 때 우리 일행이 가장 많이 한 말은 '정말 예쁘다, 맛있다, 좋다'였다. 재미있는 것은 구운 고기와 생선을 제외한 다른 요리는 주문 후 주인이 집에서 싸와서 가져다 준다. 식사할 때 주인이 차를 우려주는데, 딘홍차, 생푸얼차, 숙푸얼차, 백차가 있다. 개인적으로 백차를 추천하는데, 차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괜찮다고 느낄 정도이다. 주인은 봄차가 가을차보다 좋다고 하니, 여행 시간을 스스로 선택할 수 있다. 고채 안의 녹화가 아주 좋고, 주민들의 생활 리듬이 매우 느리다. 산을 내려올 때는 관경대에서 멈춰서 사진을 찍고 체크인할 수 있는데, 풍경이 특히 아름답다. 시간 관계로 누오간고채만 갔고, 웡지고진에서 잠시 머물며 신수를 봤다.
Ava Bell Ava85
경매산▲여행 현지인만 알려주는 보물 공략
경매산
윈난 푸얼 경매산, 역사 천년의 고차림과 고채, 절경의 운해와 일출일몰이 있다. 경매산 신위의 마을은 9개가 있다: 동본, 망경, 경매대채, 누강(또한 누간이라고 함), 망홍, 망경 상하채, 옹기, 옹와.
먼저 경매산에 가면 절대로 시간을 쫓아서는 안 된다, 시간을 쫓으면 여기의 좋은 점을 발견할 수 없으며, 마치 산을 한 바퀴 돈 것과 같다
시간이 촉박하다면, 이틀 정도의 일정을 계획할 수 있다. 시간이 넉넉하다면, 며칠 더 머무는 것도 좋다. 12월 1월에 오면, 산벚꽃이 있다. 4월에는 봄차가 시장에 나오고, 불랑족과 타이족의 큰 축제도 있다.
경매산의 교통은 그다지 편리하지 않아, 자가용을 이용하거나 차를 빌려 산에 들어갈 수 있다. 푸얼에서 차를 빌려 자가용으로 대략 3시간이 걸리며, 산에 들어가면 20km는 탄석로로 매우 험난하다(차산의 생태를 보호하기 위해 아스팔트를 깔지 않았다), 속도를 줄여 타이어가 터지는 것을 피해야 한다. 산에 들어가고 나올 때 모두 초소에서 검사를 하니, 차를 빌릴 때 차 안의 물건을 꼭 확인하자.
민박은 모두 현지인이 직접 지은 집이며, 어떤 주인은 본래 밖에서 사업을 하여 다소 상업화되어 있고, 어떤 주인은 채속에서 살며 차를 재배하고 수확하고 가공한다. 이런 종류의 민박은 인정이 많고, 먹는 것은 자기 밭에서 재배한 옥수수 등이며, 마시는 것은 물론 자기 집의 차이다. 주인은 매우 소박하고 진실하며, 차 공장도 민박 옆에 있어, 관람하거나 체험하고 싶다면 주인도 열정적으로 소개해 줄 것이다. 채속은 군청에서 멀기 때문에, 까다로운 사람은 자신의 세면 도구를 준비해야 한다.
채속에서 먹는 음식은 매우 간단하며, 모두 농가 음식이다: 청탕 토기, 차잎 볶음 계란, 볶음 라육 등이 매우 맛있다. 민박에서는 대체로 식사를 할 수 있으나, 미리 주인에게 몇 명인지 말해야 한다.
차왕수를 보고 싶다면, 채속 사람 중에서 가장 좋은 것은 민박 주인이 직접 데려가 보는 것이다. 길가의 차잎을 함부로 따지 말아야 하며, 현지인은 그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신선한 차잎을 따도 마실 수 없으며, 민박 주인 집에는 모두 차실이 있어, 차실에서는 어떤 차든지 맛볼 수 있다.
경매산에서는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크기 때문에, 반드시 여분의 옷을 준비해야 한다.
각 채속마다 각기 다른 특징이 있으며, 차잎도 다르다. 이것에 대해 나에게 어떻게 가는 길을 물어본다면, 나는 '오직 몸이 이 산속에 있어야만'이라고만 말할 수 있다.
ryan2109Sterling
누간고채
자가용으로 여행한다면 여기를 찾지 못할 것 같아서, 현지 가이드 형제들에게 감사합니다. 누간고채, 또는 누강고채라고도 불리는 이곳은 푸얼시 창란나족자치현 혜민진에 위치해 있으며, 마찬가지로 만리 고차원에 숨어 있는데, 이곳은 윈난에서 가장 원시적인 마을 중 하나입니다. 여기에는 상업적인 것이 없고, 심지어 관광객도 많지 않습니다. 있을 건 바나나 나무와 차뿐입니다. 여기서의 생활은 진정한 '느린 생활'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주로 타이족이며, 모든 민속은 타이족의 전통을 이어받고 있으며, 모든 가정은 차를 재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