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에서 꼭 봐야 할 새 전시회, 대형 화면의 매력을 느껴보세요
갓 본 하루키 신 전시회 '무한한 순간'도 꽤 괜찮았어요.
대형 흑백 필름, 슬로우 셔터, 소프트 포커스 등등, 하루키는 여러 장면이나 요소를 공통된 주제로 엮어, 순간의 이미지로 무한에 대한 이해를 풀어냅니다.
👉【전시 포인트】
전시는 13개 주제로 나뉘어 12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되며, 하루키의 50여 년 작업 생애를 집중적으로 보여줍니다.
☘️방전장 시리즈: 1층 로비의 전체 벽에 번개가 순간적으로 얼어붙은 이미지를 사용하여 '우주 폭발'을 표현합니다
☘️초상 시리즈: 달리, 와일드 등의 인물들의 초상 사진을 촬영했습니다
☘️극장 시리즈: 장시간 노출로 스크린이 하얗게 변하고, 무인의 관객석, 움직임과 정지의 대비가 강렬합니다
☘️건축 시리즈: 세계무역센터, 에펠탑 등이 있으며, 소프트 포커스는 시간에 흐려진 과거를 의미합니다
☘️투시화관 시리즈: 첫눈에, 야생동물이 생생하게 보이지만, 실제로는 자연사 박물관 내에서 촬영된 표본으로, 조명을 통해 자연과 시간의 융합을 실현했습니다.
☘️《붓터치 인상, 심경》: 거대한 작품, 벽 전체를 차지하며, 멀리서 전체를 조망하기에 적합합니다.
👉【관람 루트】
방전장 시리즈와 일부 광학 시리즈는 로비에 있고, 나머지 주제 시리즈는 모두 주 전시실 내에 있습니다.
주 전시실은 그리 크지 않으며, 작품은 가로로 늘어선 5개의 통로 양쪽 벽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각 작품의 설명 텍스트는 바닥에 있고, 글씨가 매우 작아서 구부려야만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전시 날짜: 2024.3.23-6.23
📍주소: 북경 798 예술구 유런스 현대미술센터
🎫입장권: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