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국립 대전 현충원 입니다.
대전광역시 국립 대전 현충원 입니다.
참배란 순국 선열과 호국 영령들의 충의와 위훈을 기리기 위하여 묘비 앞에서 추모의 뜻을 나타내는 의식 입니다. 현충탑 참배는 현충원에 안장되어 계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함과 존경심을 표현하는 상징적인 의미를 가집니다.
대전광역시 유성구 현충원로(갑동)에 위치한 이곳 국립 대전 현충원은 330만 제곱미터 (100만평)의 대지 위에 조국과 민족을 위해 고귀한 생명을 바치신 호국영령이 고이 잠들어 있는 보훈의 성지이고 민족의 성역으로서 1979년에 착공되어 1985년에 준공 되었습니다.
이곳은 애국지사 묘역 등 신분별로 묘역이 구분 조성 되어 있고 유가족과 방문객의 참배를 위한 현충탑, 안장식을 거행 하는 현충관, 사진과 유품을 전시한 보훈 미래관(공사중) 등이 있으며, 이외에도 각종 편의 시설과 휴식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참배객 여러분은 잠시 옷깃을 여미고 경건한 마음으로 참배 하시기 바라며, 이곳 성역이 항상 정결하고 단정하게 유지 되도록 협조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천마웅비상
친마 웅비상은 순국선열과 호국 영령의 거룩한 넋을 원동력으로 세필의 천마가 힘찬 기세로 조국을 영원히 약진, 번영으로 이끈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현충문
현충문은 현충탑의 출입문으로 우리나라 전통 양식인 고전 한옥형태를 본 떠 1983년 5월 건축 되었습니다. 국립 대전 현충원 주요 건물 중 하나로 방문객들이 몸과 마음을 경건히 하며 참배를 준비 하는 공간 입니다.
내림마루 위에 있는 여러 가지 잡상은 재양을 방지하고 악귀를 물리친다는 의미를담고 있으며, 현충문 입구 좌우의 호랑이 상은 예로부터 충신과 효자를 지켜 춘다는 의마를 담고 있습니다.
현충탑
조국과 민족을 위해 산화 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충의와 위훈을 영원히 추앙 하고자 세운 탑이다. 탑신에는 우리 민족의 과거 . 현재 .미래 문화를 상징 하는 조각을 청동에 부조 하였고, 중앙의 석상은 승천 하는 호국영 령을 온 국민이 경건 하게 받들고 있는 승리의 영광상 이며 좌.우측과 후면의 청동군상은 애족.애국. 호국의 의미를 나타내고 있다.
ㅡㅡㅡ
여기는 민족의 얼이 서린 곳 조국과 함께 영원히 가는 이들,해와 달이 이 언덕을 보호 하리라.
우리 민족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을 생각해보는 투철한 역사의식을 바탕으로 겨례의 자존과 나라의 번영을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
나라를 잃고 타민족의 가혹한 지배를 받았던 민족의 치욕적 역사룬 우리는 기억 하고 있는가
나는 조국과 민족의 안녕을 위하여 찰나의 생을 여기에 묻고 넋은 나라의 번영을 위하여 억겁의 세월로 지키겠노라
엄숙하고 거룩한 사명 앞에 순결한 청춘의 피를 뿌린 영원히 사는 임들이여 당신들의 드높은 정신 그 거룩한 이름은 내 조국의 역사와 함께 영원히 살아 남으리라
ㅡㅡㅡ
평화와 안전과 인권은 필수 입니다.
평화 교육과 평화 중재와 평화 유지를 해야 합니다.
인간 사회에 무기와 갑옷과 의료만 있는것은 아닙니다.
순국선열 호국영령 애국지사 분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립니다.
#대전 #국립 #현충원 #순국 #호국 #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