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앨범 100선
![](/assets/artwork/1x1.gif)
- 1979년 12월 14일
- 노래 19곡
- Combat Rock · 1982년
- Combat Rock · 1982년
- London Calling · 1979년
- London Calling · 1979년
- Hits Back (Deluxe Edition) · 1979년
- Sandinista! (Remastered) · 1980년
- London Calling · 1979년
- London Calling · 1979년
- London Calling · 1979년
- London Calling · 1979년
대표 앨범
- 시대와 거침없이 충돌하며 청춘들을 이끈 레전드 펑크 밴드 The Clash(더 클래쉬)의 1980년 4집 앨범. 펑크의 바탕에 레게, 덥, 재즈, 가스펠, 포크, 리듬 앤 블루스, 칼립소, 디스코, 랩 등 갖가지 텍스처를 섞으며 3집 'London Calling'보다도 한층 확장된 음악세계를 펼쳐 보인 대작이다. The Clash의 한계를 모르는 실험적 시도를 여실히 증명하는 36곡이 담겨있다.
- The Clash가 데뷔 후 처음 내놓은 두 앨범은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펑크의 청사진을 따라가던 그들의 음악은 1979년에 들어서자 다소 옛날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한계를 극복하겠다고 결심한 밴드는 카센터 옆에 만든 임시 공간에서 연주를 시작했습니다. 레게, 소울, 로커빌리, 펍 록 등 다양한 스타일의 노래를 커버했죠. 사실 밴드가 평소 잘하던 장르는 아니었지만, 초심으로 돌아간 이런 시도는 성공적이었습니다. 이후 탄생한 더블 앨범 'London Calling'은 획일적인 스타일에서 벗어나 실험적인 면모로 가득했고, The Clash를 펑크 밴드 이상의 입지로 끌어올렸습니다. 'London Calling'은 다양한 시도를 선보였을 뿐 아니라, 그 다양함을 능숙하고 편안하게 소화했다는 점에서 더욱 놀라움을 안겼습니다. 무거운 면('Death or Glory', 'Hateful')과 가벼운 면('Revolution Rock', 'Lover's Rock')이 공존하고, 공공의 투쟁('Clampdown')과 더불어 개인의 이야기('Train in Vain')도 풀어놓았죠. 1979년에 나온 이 앨범은 미래에서 희망을 찾는 가난한 영국 백인 청년들의 투쟁가로 받아들여졌습니다. 하지만 오랜 세월이 지난 지금은 전 세계 노동자들의 고난과 평범한 이들의 삶을 대변하는 음악이 되었습니다.
- 무책임한 기성세대에 맞선 펑크 키즈들의 겁 없는 반란! 밴드 Sex Pistols와 함께 영국 펑크 폭동의 최전선에 선 희대의 반항아 The Clash(더 클래쉬)! 침체된 경기, 사상 최악의 실업률, 그로 인해 야기된 사회적 혼란과 박탈감, 해소되지 않는 불안과 분노를 펑크 사운드로 격하게 토해내며 젊은이들의 폭발적 지지를 이끌어낸 그들의 역사적인 데뷔 앨범이다.
앨범
- 1985년
- 1982년
- 1979년
아티스트 플레이리스트
- 독창적인 사운드와 사회 정의를 부르짖는 가사로 널리 인정받은 펑크 록의 전설.
- 강렬한 사운드와 저항적인 가사. 펑크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 레게에서 록까지. 그들에게 영향을 준 다양한 음악.
컴필레이션 앨범
더 들을 만한 콘텐츠
The Clash 관련 정보
- 출신지
- London, England
- 결성
- 1976
- 장르
-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