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당직자·보좌진에 “민주당이 국가 경제 회복시켜야”[尹 탄핵안 가결]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문자메시지 통해 감사 인사
“내란 아직 종식되지 않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에서 열린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가결된 후 자리에 앉아 있다. 이상섭 기자


[헤럴드경제=박상현·양근혁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4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국회를 통과한 후 “더불어민주당이 적극 나서 도탄에 빠진 국민 삶을 보듬고, 위기의 국가 경제를 하루빨리 회복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민주당 당직자와 보좌진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에서 “훼손된 민주주의를 복원하고 대한민국을 정상화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하루도 빠짐없이 탄핵을 외친 국민들과 밤낮없이 국회를 지켜준 여러분이 계셨기에 가능했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 대표는 “이제 작은 산을 하나 넘었다. 내란은 아직 종식되지 않았다”며 “우리가 국민과 함께 힘을 모으면 그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다”고 했다.

이어 “새로운 대한민국의 그날까지, 민주주의의 승리를 향해 나아가자”며 “우리가 가는 길이 곧 대한민국의 미래”라고 덧붙였다.

기자 프로필

구독자 0
응원수 0

안녕하세요. 헤럴드경제 박상현 기자입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 HeralDeep
  • 이원율의 후암동미술관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