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다 민주주의"…'서울의 봄' 김의성, 尹탄핵 가결에 올린 사진

입력
수정2024.12.16. 오후 1:48
기사원문
하수영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배우 김의성. 사진 연합뉴스, 인스타그램
배우 김의성이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에 기뻐하는 글을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시했다.

김의성은 지난 15일, 김의성은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맛있다 민주주의"라는 짧은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공유했다. 사진은 김의성이 음식점에서 먹고 있던 것으로 보이는 불고기를 촬영한 것이다.

이는 김의성이 지난 14일 윤석열 대통령의 두 번째 탄핵소추안이 가결된 것에 대해 기쁜 감정을 표출한 것으로 해석된다. 국회는 지난 14일 오후 4시 본회의를 열어 윤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을 진행했다. 탄핵안 가결에는 재적의원 3분의 2인 200명의 찬성이 필요한데 투표 결과 찬성 204명, 반대 85표, 기권 3표, 무효 8표로 가결됐다.

앞서 김의성은 지난 2016년 12월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안이 국회에서 가결됐을 때에도 기쁜 감정을 드러낸 바 있다. 당시 그는 인스타그램에 "기쁘다"라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김의성은 평소 드라마와 영화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악역을 맡아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배우다. 지난해 12·12사태를 다룬 영화 '서울의 봄'에서는 국방장관 오국상 역을 맡아 열연했다.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
댓글 미제공

중앙일보 댓글 정책에 따라
이 기사에서는 댓글을 제공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