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미선 도의회 입법평가위원장 선출…입법평가 내실화 기대

입력
기사원문
김현아 기자
TALK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입법평가위원회(위원장:임미선)는 11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2024년 제3차 입법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입법평가위원장에 임미선 의원이 선출됐다.

도의회 입법평가위원회는 11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2024년 제3차 입법평가위원회를 개최하고 11대 도의회 후반기 구성에 따른 위원 신규 위촉 및 위원장 선출을 진행했다.

입법평가위원장은 임미선(국민의힘·비례) 도의원이 맡는다. 위원은 박윤미(더민주·원주), 유순옥(국민의힘·비례), 김정수(국민의힘·철원), 김용래(국민의힘·강릉), 엄기호(국민의힘·철원) 의원이 맡게 됐다. 입법평가위원회는 도의원 6명, 교수 등 입법전문가 6명 등 총 12명으로 구성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4년 하반기 강원자치도 조례 입법평가 결과’에 대한 심의·의결도 이뤄졌다. 올해 실시된 2024년 하반기 입법평가 대상 조례는 총 39건으로 평가 결과 정상추진 1건, 심화정비 13건, 일반정비 24건, 폐지필요 1건으로 나타났다. 이행독려 사항은 29건이었다.

도의회는 해당 조례에 대한 결과를 도와 도교육청에 권고하고 도의회 홈페이지에 공표하기로 했다 이후 조례 정비 등 사후관리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임미선 입법평가위원장은 “조례가 도민 일상과 지역 사회 발전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만큼 전문적인 평가를 통해 도민 삶의 질을 높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자 프로필

TALK

응원의 한마디! 힘이 됩니다!

응원
구독자 0
응원수 0

강원특별자치도의회와 정당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