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6 월요일
산업

"AI 냉장고=삼성"…'AI 탑재 양문형 냉장고'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은서 기자
2024-08-28 15:13:01

AI 절약 모드로 에너지 절감

삼성스토어 대치점에서 삼성전자 모델이 양문형 냉장고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삼성스토어 대치점에서 삼성전자 모델이 '양문형 냉장고'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이코노믹데일리]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기능을 강화한 양문형 냉장고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AI 가전 라인업을 확대했다고 28일 밝혔다.

양문형 냉장고는 비스포크 냉장고 4도어와는 다른 2도어 냉장고로 왼쪽 냉동, 오른쪽 냉장으로 구성됐다.

신제품에는 스마트싱스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스스로 에너지 사용량을 예측하고 조절해 실제 사용 기준 최대 15%까지 절감할 수 있는 'AI 절약 모드'와 에너지 효율을 높여주는 'AI 인버터 컴프레서'가 적용됐다.

여기에 올해 초 비스포크 냉장고 4도어에 선보였던 '오토 오픈 도어' 기능도 장착했다. 오토 오픈 도어는 도어 센서를 가볍게 터치하면 자동으로 문이 열리는 삼성전자 만의 독자 기술이다. 양손에 식재료를 들고 있을 때는 물론 팔 힘이 약한 사용자도 손쉽게 문을 열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양문형 냉장고에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과 사용자 맞춤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며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는 새로운 주방 경험을 누리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은행
신한금융
LG
KB국민은행 2/3
미래에셋자산운용
KB국민은행 1/3
HD한국조선해양
KB손해보험
익시오
메리츠증권
손해보험
이마트
CJ올리브영
부산은행
미래에셋
신한투자증권
하나금융그룹
KB국민은행 3/3
삼성화재
삼성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翻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