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8 토요일
맑음 서울 -4˚C
맑음 부산 -0˚C
맑음 대구 -0˚C
맑음 인천 -3˚C
흐림 광주 1˚C
흐림 대전 -2˚C
맑음 울산 -1˚C
맑음 강릉 -2˚C
흐림 제주 6˚C
생활경제

'불닭 공로' 김동찬 삼양식품 대표 부사장 승진…"성과 중심 리더십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4-11-26 13:48:31

삼양라운드스퀘어 정기 임원인사 단행

김주영 삼양차이나 법인장 등 승진

'오너 3세' 전병우 상무 유임

왼쪽부터 김동찬 삼양식품 대표이사 김주영 삼양차이나 법인장 사진삼양라운드스퀘어
(왼쪽부터) 김동찬 삼양식품 대표이사, 김주영 삼양차이나 법인장 [사진=삼양라운드스퀘어]

[이코노믹데일리] 삼양라운드스퀘어가 그룹의 지속 성장과 미래 경쟁력 강화를 골자로 하는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우수한 성과 및 기여도에 부합하는 성과주의 기조를 바탕으로, 핵심 인재의 역량을 결집시키는 데에 집중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글로벌 메가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불닭 브랜드 성공을 견인한 인재를 중용하고, 글로벌 시장 확대와 그룹의 중장기 경쟁력을 뒷받침할 수 있는 리더십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김동찬 삼양식품 대표이사는 전무에서 부사장으로 직급 승진했다. 상무에서 전무로 승진한 지 1년 만에 재차 승진한 것이다.
 
김 대표는 지난해 삼양식품 대표이사 선임 이후 적극적인 품질 강화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해외 수출 물량에 효율적으로 대응하며 창사 이래 최대 실적 수립에 크게 기여했다.
 
오는 2025년에는 더욱 강력한 성장 드라이브 기조 아래 밀양 2공장을 안정적으로 준공하고, 글로벌 생산 역량을 확대하는 등 성장 기반을 공고히 다질 예정이다.
 
김주영 삼양차이나 법인장은 전무로 승진했다. 최대 수출국인 중국 시장을 겨냥한 현지화 마케팅, 신제품 출시, 판매 채널 다각화 등 다양한 전략을 펼치며 최대 실적을 잇달아 경신한 점을 인정받았다.
 
향후 김 법인장은 중국 시장 내 차별화된 브랜드 파워를 앞세워 사업 전반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미래 경쟁력 강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상무 승진은 총 3명이다. 먼저 신용식 삼양아메리카 법인장은 미주 지역의 높은 매출 성장률을 이끌어내며 그룹의 중장기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했다.
 
이병훈 삼양식품 식품연구소장은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타겟 신제품 개발 및 품질 개선을 이뤄내 글로벌 시장 공략의 근간을 만들었다.
 
최의리 삼양라운드스퀘어 브랜드전략실장은 그룹 리브랜딩을 주도하고 글로벌향 불닭 마케팅을 통해 팬덤 중심의 독보적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형성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여기에 △김경동 삼양스퀘어팩 대표이사 △김용호 삼양식품 유통영업부문장 △김진공 삼양식품 AMEA 세일즈부문장 △오승용 삼양식품 밀양공장장 △원주연 삼양식품 스프1팀장 등이 새롭게 상무보로 선임됐다.
 
이번 인사에서 전병우 전략기획본부장(상무)은 승진 목록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이번 정기 임원 인사는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한 2024년의 우수한 성과 및 기여도를 인정함과 동시에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성장 모멘텀 확보에 집중했다”며 “내년에는 그룹 핵심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입체적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녹십자홀딩스
하이트진로
우리카드
신한투자증권
이마트
KB금융그룹 2/4
스마일게이트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은행
어킵
CJ올리브영
부광약품
SK하이닉스
KT
ls
현대해상
우리은행
KB국민은행 1/3
하나증권
익시오
부산은행
신한금융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1/4
기업은행
메리츠증권
미래에셋
LG
손해보험
삼성
DGB그룹
동아쏘시오홀딩스
KB손해보험
korea
KB금융그룹 3/4
KB국민은행 3/3
kb캐피탈
우리은행
KB국민은행 2/3
KB증권
효성
신한
삼성화재
KB금융그룹 4/4
현대
LH농협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翻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