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앨범
![](/assets/artwork/1x1.gif)
- 2024년 12월 20일
- 노래 42곡
- GNX · 2024년
- SOS Deluxe: LANA · 2024년
- Black Panther: The Album · 2018년
- Good Days - Single · 2020년
- SOS · 2022년
- Ctrl · 2017년
- SOS Deluxe: LANA · 2024년
- SOS Deluxe: LANA · 2024년
- SOS · 2022년
- GNX · 2024년
대표 앨범
- SZA의 'Ctrl' (2017)은 현대 R&B에서 손꼽힐 만큼 영향력 있는 앨범입니다. 14개의 트랙을 통해 그는 사랑, 섹스, 자기 회의, 실연에 관해 노래합니다. 일기처럼 진솔한 가사, 친구들끼리의 단톡방 대화 같은 이야기는 특히 성장통을 겪는 20대들의 호응을 얻었죠. 그리고 5년이 흘러 SZA는 'SOS'로 돌아옵니다. 여전히 꾸밈없지만, 전작과는 다릅니다. 이 앨범에선 자신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고 받아들이는 쪽보다는 반항을 택했죠. 'SOS'는 그동안 참을 만큼 참았던 사람이 비로소 내놓은 음악처럼 느껴졌습니다. 타이틀 트랙과 'Smoking on my Ex Pack', 'Far'에서는 피로와 경계심이 느껴지고, 'Conceited'와 'Forgiveless'에서는 자신감이 드러납니다. 'Ghost in the Machine'에서는 Z세대 대표 아티스트 Phoebe Bridgers와 함께 인간성과 사생활의 상실을 노래합니다. 데뷔 앨범과 비교하면 2집은 가사뿐만 아니라 사운드 면에서도 분명한 성장을 보여줍니다. 익숙한 Lo-Fi 비트에 그런지, 펑크의 요소를 더했죠. 'SOS'는 현 시대상을 생생하고 강렬하게, 또 장엄하게 표현한 걸작입니다.
- 2017년
앨범
- 2017년
아티스트 플레이리스트
- 섬세한 R&B 음악과 어우러져 영화적 감성을 표현하는 SZA의 뮤직비디오.
- 바다처럼 깊고 푸른 R&B 사운드로 감성을 자극하는 SZA의 공연을 장식하는 노래.
- SZA의 브루클린 공연과 함께 Apple Music Live 시리즈는 계속됩니다.
라이브 앨범
- Kendrick Lamar
- Kendrick Lamar
콘텐츠 더 보기
SZA 관련 정보
우리에게 SZA로 알려진 Solána Rowe는 독특한 성장기를 겪었습니다. 뉴저지 교외의 무슬림 가정에서 자랐고, 그의 부모는 미국 자본주의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 애썼죠. 그도 사회에서 잘 어울리고 싶었지만 받아들여지지 못했습니다. 10대 시절에는 9・11 테러 사건 이후 히잡을 썼다는 이유만으로 괴롭힘을 당했고, 한 번은 가족의 차를 몰고 나갔다가 경찰차와 추격전을 벌이기도 했습니다. "저희 부모님이 엄격했던 건 그러는 쪽이 합리적이었기 때문이에요." 그가 2017년 Apple Music과의 인터뷰에서 한 말입니다. "부모님은 흑인이고, 남부와 중서부 출신이죠. 아무런 기반도 없었어요. 그러니 어떤 위험 부담도 지지 않으려고 한 거죠." SZA 역시 삶에 대한 자기 나름의 생각이 있었지만, 그럼에도 사는 건 쉽지 않았습니다. "정말 열심히 저항했고, 모든 걸 힘들게 배웠어요"라고 그는 말합니다. "저는 굉장히 냉정하고, 또 호기심도 많죠." 반항적이지만 자신감이 부족하고, 남에게 표현하고 싶은 욕구가 있지만 자의식이 강하고, 몽상을 즐기면서도 기민한 성격. 이렇게 서로 다른 성향이 균형을 이루는 그의 성격 덕분에, SZA는 보편성과 변칙을 함께 추구하는 아티스트가 되었습니다. 20대 초반 자비로 두 개의 앨범을 발표한 후, 그는 Kendrick Lamar와 Jay Rock의 소속사 Top Dawg Entertainment와 계약하며 이 회사 최초의 여성 아티스트가 됩니다. 2017년 발표한 데뷔 앨범 'Ctrl'은 그가 컨템포러리 R&B의 대표 주자로 불리는 계기가 됩니다. SZA의 음악에는 고전적인 소울의 풍부한 표현, 전자음 가득한 묘한 분위기, 위트가 넘치는 가사가 담겨 있습니다. "Even with the heels and tighter clothes and other things, I'm still just me" (하이힐을 신고 몸에 달라붙는 옷을 입어도, 나는 여전히 나야)라고 그는 노래합니다. "아직도 많이 불안해요. 세상에 대해, 제 생각에 대해, 또 사람들이 제 생각을 어떻게 볼지에 대해서요."
- 출신지
- St. Louis, Missouri
- 출생
- November 8, 1989
- 장르
- R&B/소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