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플러스글로벌, 세미콘 재팬 2024 참가...반도체 장비 소개

입력
기사원문
설재윤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내년 론칭 예정인 AI 기반 마켓플레이스 '세미마켓'도서플러스글로벌이 11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리는 '세미콘 재팬(SEMICON JAPAN) 2024'에 참가한다고 11일 밝혔다.

서플러스글로벌이 ‘세미콘 재팬(SEMICON JAPAN) 2024’에 참가한다. [사진=서플러스글로벌]


이번 전시회에서 서플러스글로벌은 레거시 반도체 장비 솔루션과 내년 론칭 예정인 AI 기반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세미마켓'을 소개할 예정이다.

서플러스글로벌은 일본 정부가 발표한 10조엔(약 95조원) 규모의 반도체 산업 부흥 정책에 따른 일본 반도체 시장 활성화 기조에 따라 일본 및 아시아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이번 전시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서플러스글로벌은 반도체 장비 유통 전문 기업으로, 28나노 이상의 레거시 반도체 장비 솔루션을 제공해왔다.

이번 전시에서는 기존 솔루션과 더불어 내년에 새롭게 론칭될 세미마켓 부품몰을 소개하며, AI 기술을 활용해 부품 및 장비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고객의 필요에 맞게 연결하는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김정웅 서플러스글로벌 대표는 "세미마켓은 고품질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AI 기술과 결합된 새로운 플랫폼으로 고객과 파트너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반도체 시장의 변화를 주도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기자 프로필

구독자 0
응원수 0

매사에 공감할 줄 아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IT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