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윤석열 대통령의 2차 탄핵안 표결일을 맞은 가운데 국회가 위치한 서울 여의도에서 대규모 집회가 열린다.

지난 7일 윤 대통령의 탄핵소추안 표결이 의결 정족수 미달로 투표 불성립 폐기되면서 2차 탄핵안 표결일이 다시 찾아왔다. 국회는 이날 오후 4시 본회의에서 윤 대통령 탄핵안을 표결에 부친다.

뉴시스
뉴시스

이날 촛불행동, 참여연대 등 시민단체는 이날 여의도 일대에서 집회를 열고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을 촉구한다.

탄핵안 표결을 앞둔 오후 1시 30분부터 촛불행동은 국회 앞에서 119차 촛불대행진을 연다. 전국 대학생 시국회의는 같은 시각 여의도공원에서 '윤석열 퇴진을 위한 전국 대학생 2차 시국대회'를 연다.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도 오후 2시에 국회의사당역 지하 1층에서 총결집 결의대회 및 선전전을 진행한다. 민주노총도 오후 2시부터 여의대로에서 출발해 대회장까지 행진한다.

윤석열즉각퇴진·사회대개혁 비상행동은 오후 3시부터 국회 앞에서 범국민촛불대행진을 개최한다.

대규모 인파가 몰리는 만큼 의료부스도 마련됐다. 이는 국회의사당역 6번 출구와 4번·5번 출구 사이에 위치했다. 6번 출구는 오후 3시부터 10시까지 운영되며, 4번과 5번 출구 사이는 집회 종료시 운영이 끝날 에정이다. 

화장실 대란도 불가피할 전망이다. 최근 IT업계에 따르면 네이버 지도와 카카오맵은 서울특별시청 등 지방자치단체가 제공하는 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전국 개방화장실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와 카카오는 서울시 데이터를 기반으로 영등포구 국회의사당, 종로구 광화문광장 인근 개방화장실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 지도에 국회의사당역 인근에 '화장실'을 검색하면 9호선 국회의사당역, 주유소, 일부 빌딩 등의 개방화장실을 알 수 있다. 장애인화장실 설치 여부도 알 수 있다. 

카카오맵에서도 서여의도 기준 14곳(공원 화장실 제외)의 개방화장실 정보가 표시돼 있다.

키워드
#윤석열 #집회
<저작권자 © 톱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4/12/14 10:19송고  |  yuhyeji@topstarnews.net